본문 바로가기

강연 이야기

CEO와 성직자, 그리고 인재

오래 전에 포스코에서 특강했던 내용을 포스코의 담당직원이 녹화해서 보내준 자료입니다. 오래된 자료를 정리하다가 발견했습니다. 내용을 공유하고 싶어서 여기에 올립니다. 여기 아래 첨부한 pdf 자료와 함께 들으시면 강의내용을 이해하시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강의 동영상을 편집하는 데, 참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나의 PC조작능력의 한계를 넘어서는 작업이었는데, 아무튼 해냈습니다. 시행착오도 해보고 망가뜨리기도 하고 하느라 어제 하루 종일 편집하고도 새벽녘에야 끝을 냈습니다. 파일을 10분 단위로 자르고 파일용량을 10MB수준으로 줄이는 작업을 지루하게 했습니다. 그런 과정에서 화질도 대폭 떨어졌습니다. 아직 부족하고 엉성한 점이 많습니다. 편집기술보다는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가끔 나의 외부강의를 듣고 싶어하는 분이 있어서, 부족하지만 그대로 블로그에 올렸습니다.

CEO와 성직자, 그리고 인재.pdf
p.s.  아니나 다를까, 전문가들은 확실히 달랐습니다. 오늘(2009.07.18) 태터캠프에 가서 동영상 올리는 방법을 다시 배웠습니다. 아주 간단한 것인데, 그걸 몰라 고생고생했습니다. 90분짜리를 좀더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3개로 쪼개서 다시 올렸습니다. 관심이 있으면 길은 반드시 있는 법. 그래서 모르면 반드시 전문가에게 물어야 합니다. 묻는 데는 돈이 들지 않지요.